본문 바로가기

아이폰 게임/퍼즐 게임

악어의 목욕물 셔틀~ Where's My Water?


Where's My Water? 는


미국앱스토어에서 $0.99에 판매 되고 있습니다.

http://itunes.apple.com/us/app/wheres-my-water/id449735650?mt=8

악어에게 목욕물을 보내주는 소재의 게임이라니 ^^

개구리에게 사탕을 주던 컷 더 로프 게임이 생각 나네요 ^^



Where's My Water?는 Disney mobile에서 만들었네요.
젤리카나 토이스토리라는 작품이 있지만 그렇게 눈에 띈 제작사는 아니였던듯;



외국 게임제작사인데도 한글을 지원하네요 ㅎ


게임방식은
레벨에 존재하는 흙을 파거나 스위치를 작동 시키는 등 여러가지 요소들을 이용하여 
물길을 내어서 목욕을 기다리는 악어에게 물을 전달하는 게임입니다.


게임에서는 장애물들이 존재 하는데
그 중에 은 물이 닿으면 을 흡수하여 점점 자라나게 됩니다.
물을 흡수하고는 밖으로 빠지지 않기 때문에
가능하면 풀이 닿지 않게 경로를 신중하게 이용해야 합니다.


그리고 오염된 물이 있습니다.
오염된 물풀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되기도 하지만
한 방울이라도 악어에게 도달한다면 게임은 실패 하게 됩니다.


그 밖에 스위치로 동작하는 장애물이 등장하지만
순서에 맞게 동작시킨다면 어려움 없이 클리어 할 수 있습니다.


에피소드 4개가 존재 하는데


에피소드마다 25개의 레벨이 존재하고


오리 획득 달성 수에 따라 잠겨 있던 조건에 맞는 에피소드가 열리는 형식입니다. 

 


빨리 빨리 클리어 되는 게임인만큼 업데이트도 빨리 될 것 같네요 ^^


에피소드 마다 레벨을 클리어 하다 보면 콜렉션을 얻게 되는데
사용 있는 아이템 같은 거는 아니고 그냥 뭐 장식정도 인데
목욕에 필요한 아이템 같은 걸 콜렉션으로 넣어서 얻은 것을 
지루하게 기다리는 악어에게 장착 되었으면 좀 더 재미를 주지 않았을까 싶네요.


기록 화면에서는 목적 달성 화면을 보여주는데 
글자들로만 즐비된 화면 보다는 깔끔하게 잘 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.

 


악어가 물을 기다릴때 다양한 표정과 액션을 취하는데 악어가 너무 귀엽네요 ^^


레벨을 클리어 할때 마다 점수가 나오며 악어의 목욕씬(?) 실루엣이 나옵니다 ^^ 



개발자란을 보게 되면 기록이라는 목표달성이 ^^


레벨을 진행할 수록 더욱 어려워 지고 순발력이 필요해 지지만 재미도 덩달아 증가하니
걱정은 No!

색다른 소재를 이용하여

게임을 플레이 할때마다 표정이 밝아지는 아기자기한 게임인 것 같습니다.

앵그리버드를 제치고 1위를 탈환 ^^b 하였다고 하던데

지속적인 업데이트빡친새 오랫동안 2인자에 머물러 보게 했으면 좋겠네요. ^^